놀기/술마시기

[막걸리] 나루 생 막걸리 리뷰 가족 친구와 가볍게

보라돌이입니다 2022. 9. 28. 11:30
반응형

[막걸리] 나루 생 막걸리 리뷰 가족 친구와 가볍게

오늘의 막걸리 리뷰는 나루 막걸리입니다.

 

나루 생 막걸리 소개

 

주종: 나루 막걸리

용량: 935ml

도수: 6

가격: 7,000

 

나루 막걸리는 서울 성수동에 자리한 젊은 양조회사인 한강주조에서 만든 첫번째 막걸리입니다. 한때 네이버 스토어팜 광고에 나와서 유명세를 타기도 했고, 2021 농림수산식품부 우리술 대상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나루 막걸리의 특이한 점은 서울 강서구 오곡동에서 재배하는 서울 경복궁쌀만으로 빚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막걸리의 경우 함유량이 10% 정도인데 비해 나루 막걸리는 20% 함량으로 진한 쌀의 맛과 향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나루 생 막걸리 테이스팅

오늘의 안주는 , 참치김치찌개, 그리고 오리훈제구이입니다. 과연 반주로 하기에 나루 막걸리는 얼마나 어울릴지 궁금했기 때문에 간단한 반찬과 함께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루 막걸리의 맛을 정리해 보면 이렇습니다.

 

술향: 다른 막걸리에 비해 산뜻한 향

첫맛: 깨끗하지만 밋밋하다고도 할 수 있는 맛

중간: 슬슬 느껴지는 상큼달콤한 맛

끝맛: 목에 넘긴 후 싹 올라오는 쌉쌀한 향, 기분좋게 입에 남는 달달하고 넛티한 침전물의 맛

 

나루 막걸리는 첫맛은 약간 밋밋합니다. 마치 청주 같습니다. 쿰쿰하지 않고 산뜻한 향이 나면서 깔끔한 맛이 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조금 머금고 있으면 야금야금 톡톡 튀는 탄산이 느껴집니다. 그러면서 상큼달콤한 맛이 전체에 맴돌게 됩니다. 맛을 즐기다 한모금을 삼키면, 쌉쏘름한 술향이 올라옵니다. 그러면서 안에 약간 침전물이 남는데, 쌀을 많이 썼다는 홍보에 걸맞게 달달하고 고소한 맛의 침전물이 남습니다.

 

안주 궁합

 

그러면 나루 막걸리와 안주와의 궁합은 어땠을까요? 저는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나루 막걸리는 첫맛이 깔끔하고 끝맛에 이런저런 맛들이 느껴지는 술입니다, 그래서 맛이 있는 김치찌개를 먹고, 깔끔한 첫맛의 나루 막걸리를 한모금 마시고, 달콤쌉쌀한 맛이 느껴질 훈제오리구이를 먹으면 기가 막히게 맛들이 이어져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아주 어울리는 조합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나루 막걸리는 달콤쌉쌀한 맛을 잡아줄 짭짤하면서 양감 있는 안주가 어울릴 같습니다. 제가 먹었던 훈제오리구이처럼 고기를 굽거나, 수육, 보쌈, 육회 고기종류와 어울릴 같습니다. 다만 튀김이나 치킨처럼 많이 기름진 안주와는 맛의 궁합이 그다지 좋지 않을 같습니다.

 

가지 특징이라면 양입니다. 무려 1리터에 가까운 양이기 때문에 혼자 마시기보다는 둘이나 정도가 같이 마시기에 좋은 양인 같습니다. 저는 혼자 마시느라 배불러서 혼났습니다.

 

깔끔하고 달달하게 가볍게 가족이나 친구들끼리 즐기기 좋은 막걸리입니다. 나루 막걸리 리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