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기

[홍대] 아는 사람은 아는 홍대 맛집-서교참치

보라돌이입니다 2018. 2. 25. 02:18
반응형

친구와 함께 잘 가던 홍대 이춘복참치가 없어졌더군요. 그래서 새로 참치집을 발굴했습니다. 오늘 갔던 서교참치가 그 곳입니다. 




서교참치는 홍대입구역 9번출구에서 VDL 매장을 지나서 마포평생학습관 방향으로 가다가 마지막 골목으로 들어가면 있습니다. 차로는 가기 어려운 골목에 있으니 꼭 걸어서 가시길 추천해요. 


매장 안 사진을 못 찍었네요. 매장은 작고 소소하지만 예쁘게 꾸며져 있습니다. 다찌 자리가 열 석 정도 있고, 테이블 자리도 열 석 정도 있습니다. 가게에는 유명한 팝과 익숙한 가요들이 흘러나와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해 줍니다. 



저는 1인당 3만8천원짜리 특스페셜을 먹었습니다. 우선 쌀죽으로 입맛을 돋우고 속을 달랩니다. 



밑반찬 구성은 새우장, 회무침, 백김치, 단무지, 생강절임, 락교, 무순, 그리고 사진에 나오지 않은 콘치즈, 김, 튀김, 초밥 4조각이 있습니다. 회무침은 약간 간이 세고 짠 편입니다. 하지만 그 외 장국과 다른 밑반찬들은 참치와 먹기 딱 좋은 약간 심심한 맛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참치! 참치는 너무 얼거나 딱딱하지 않은 딱 먹기 좋은 상태로 나옵니다.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정말 맛있습니다. 참치를 먹다보면 속이 약간 허하거나 차가워지는 느낌을 받는데, 그럴 때 마지막으로 우동이 나옵니다. 사진은 찍지 못했네요. 따듯한 국물로 속을 달래면 한 끼 잘 먹었다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홍대에서 맛있는 참치 먹고 싶으신 분들이나, 소소하게 친구와 저녁에 술 한 잔 기울이고 싶은 분들이라면, 서교참치 추천합니다! 



반응형